
🛍️ 상품 정보
블루엔젤 Keysplay 전자피아노 써본 후기, 솔직히 말해서요!
안녕하세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어릴 때 피아노 학원 잠깐 다니다가 손 놓은 지 20년은 족히 넘었는데요. 문득 피아노 소리가 너무 듣고 싶고, 예전에 치던 곡들 다시 쳐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큰 맘 먹고 전자피아노를 하나 샀어요습니다. 바로 블루엔젤 Keysplay 입문용 전자 디지털피아노 세트예요.
사실 처음엔 엄청 고민했어요. ‘내가 과연 다시 칠 수 있을까?’, ‘금방 질리면 어쩌지?’, ‘싼 게 비지떡이면 안 되는데…’ 이런 생각들이 계속 들더라고요. 비싼 디지털 피아노들은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건 건반 터치감이나 음질이 별로일까 봐 걱정이었거든요.
가격 대비 성능이 최고!
그러던 중에 쿠팡에서 이걸 발견했는데, 가격이 169,800원인 거예요. 스탠드랑 체르니 100 교본까지 포함된 가격이라니! 진짜 솔깃하더라구요. 리뷰도 꽤 많았고, 평점도 나쁘지 않아서 반신반의하면서 주문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말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조립은 쉬웠어요!
배송은 엄청 빨리 왔어요. 퇴근하고 집에 서 박스를 열어봤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놀랐어요. 조립은 설명서 보면서 혼자 했는데, 그렇게 어렵진 않았어요.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예요. 스탠드 조립하고 피아노 올려놓으니 그럴듯한 모습이 나오더라구요.
건반 터치감, 꽤 괜찮은데요?
일단 건반 터치감이 생각보다 훨씬 좋았어요. 물론 진짜 어쿠스틱 피아노만큼은 아니지만, 입문용으로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건반 누르는 느낌도 묵직하니 괜찮고, 소리도 꽤 풍성하게 나는 편이에요. 예전에 쓰던 장난감 같은 전자 키보드랑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재밌어요!
이 제품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요. 톤 변경 기능이 있어서 피아노 소리 말고도 오르간, 기타, 드럼 등 여러 가지 악기 소리를 낼 수 있어요. 저는 가끔 심심할 때 다른 악기 소리로 바꿔서 쳐보는데, 나름 재밌더라구요. 그리고 헤드폰 연결 단자가 있어서 밤에 조용히 연습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가족들한테 피해 안 주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죠!
체르니 100 교본도 유용해요!
세트에 포함된 체르니 100 교본도 꽤 유용해요. 오랜만에 피아노 치려니 악보 읽는 법도 가물가물했는데, 교본 보면서 천천히 다시 연습하고 있어요. 물론 체르니 100까지 완벽하게 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연습하면 언젠가는 되겠죠?
총평: 후회 없는 선택!
솔직히 처음에는 가격이 저렴해서 큰 기대 안 했었는데, 막상 써보니 가격 대비 성능이 정말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처럼 오랜만에 피아노 다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아이들 입문용으로 전자피아노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물론 엄청 고급스러운 음질이나 터치감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족할 수도 있지만, 입문용으로는 충분히 만족스러울 거예요. 저는 이거 사서 정말 잘 샀다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매일매일 즐겁게 피아노 치고 있어요.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라니, 정말 가성비 최고인 것 같아요!
📸 상품 상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