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품 정보
오디언트 오디오 인터페이스 솔직 후기: 음악 작업, 이제 장비 걱정 끝!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음악 작업에 진심인 사람에요. 최근에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바꾸면서 삶의 질이… 아니, 음악 퀄리티가 확 올라갔어요. 그래서 여러분께도 도움이 될까 싶어 솔직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내돈내산이고, 솔직히 꽤 좋아요해서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이에요.
저는 원래 다른 인터페이스를 쓰고 있었는데, 뭔가 답답한 느낌이 계속 들었어요. 소리가 뭉개지는 것 같기도 하고, 녹음할 때 노이즈도 신경 쓰이고… 그래서 큰맘 먹고 바꿔보자! 결심했죠. 쿠팡에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리뷰도 많고 가격도 괜찮은 “이 제품” (오디언트 오디오 인터페이스)을 발견했어요. 가격은 195,300원이었고, 리뷰가 155개나 되더라구요. 리뷰를 꼼꼼히 읽어보니 다들 음질이 좋다고 칭찬일색이라 믿고 구매해봤습니다.
솔직히 구매하기 전에는 고민도 많이 했어요. ‘정말 음질이 그렇게 좋을까?’, ‘내가 막귀라서 차이를 못 느끼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들이요. 기정말 에 쓰던 인터페이스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었거든요.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구요? 일단,
- 음질이 진짜 깨끗해요! 이전에는 믹싱할 때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는 소리가 훨씬 선명하게 들려서 작업하기가 훨씬 수월해졌어요. 특히 보컬 녹음할 때, 이전에는 듣기 싫은 잡음이 많이 섞여 들어갔었는데, 지금은 훨씬 깔끔하게 녹음돼서 꽤 좋아요스러워요.
- 사용법이 엄청 간단해요. 저는 기계치라서 복잡한 거 딱 질색인데, 이 제품은 드라이버 설치도 쉽고, 연결도 간단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설명서도 친절하게 잘 나있어서 헤맬 일도 없었구요.
- 견고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묵직한 느낌이 있어서 왠지 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책상에 올려놓으면 뭔가 전문적인 느낌도 나고…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 헤드폰 앰프 성능도 괜찮아요. 저는 주로 헤드폰으로 모니터링을 하는데, 이 제품에 연결해서 들으니 소리가 훨씬 풍부하게 들리는 것 같아요. 굳이 비싼 헤드폰 앰프를 따로 살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사실 다른 고가의 인터페이스들도 많겠지만, 저처럼 취미로 음악을 하는 사람에게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해요. 가성비가 정말 좋다는 거죠. 제가 막 전문가는 아니라서 엄청 디테일한 부분까지는 설명하기 어렵지만, 솔직히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딱히 없었어요. (정말입니다!)
혹시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이 제품” (오디언트 오디오 인터페이스)도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만족하실 수도 있을 거예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후기로 찾아뵐게요!
📸 상품 상세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