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품 정보
아벤느 클리낭스 A.H.A 세럼 사용 후기 (솔직 담백)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매해서 사용해 본 ‘아벤느 클리낭스 A.H.A’ 세럼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사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게 늘 조심스러운데, 이 제품은 꽤 만족스러워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제가 이 제품을 사기 전에 가장 고민했던 건, 역시나 ‘피부 자극’이었어요. AHA 성분이 각질 제거에 좋다고는 하지만, 잘못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거나 따가울 수 있잖아요. 그래서 여러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특히 저처럼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의 후기를 많이 참고했어요. 또, 같이 들어있는 약산성 폼클렌징도 궁금했고요. 평소에 쓰던 폼클렌징이 조금 건조한 느낌이 있어서, 약산성 제품으로 바꿔볼까 생각하던 참이었거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아벤느 클리낭스 A.H.A 세럼’에 꽤 만족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혹시 몰라서 아주 소량만 사용했는데, 다행히 자극은 거의 없었어요. 물론, 처음 며칠 동안은 아주 약간 붉어지는 느낌이 있었지만, 금방 사라졌고요. 꾸준히 사용해보니 피부결이 확실히 매끈해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코 주변에 늘 신경 쓰였던 블랙헤드도 조금씩 줄어드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세럼 자체는 묽은 제형이라 흡수도 빠르고, 끈적거림이 없어서 좋았어요. 저는 밤에만 사용하고 있는데, 아침에 일어나면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진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세트로 같이 들어있는 약산성 폼클렌징도 꽤 괜찮았어요.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 편은 아니지만, 세안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아서 좋았어요. 순한 느낌이라 매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어요.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점이에요. 블랙헤드가 완전히 사라지거나, 피부톤이 눈에 띄게 밝아지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결 개선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 할 것 같아요. 39,900원이라는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니까요.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자면,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다른 AHA 제품들은 피부에 너무 자극적이었어요. 붉어짐이나 따가움이 심해서 며칠 사용하지 못하고 포기한 적도 많았거든요. 하지만 이 제품은 비교적 순해서 민감성 피부인 저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처음 사용하실 때는 꼭 소량만 사용해보시고, 피부 반응을 꼼꼼히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총평하자면, ‘아벤느 클리낭스 A.H.A’ 세럼은 민감성 피부도 비교적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각질 케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결 개선에 도움이 될 거예요. 저처럼 순한 각질 제거제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상품 상세 이미지




